방명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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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글태지 2017/01/11 11:39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톤 클라우드 관련 문의 사항이 있어서 남깁니다.

    고전 게임 펭귄군 워즈를 모티브로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양쪽으로 서서 내 쪽에 있는 공을 상대방으로 모두 넘기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포톤 클라우드로 해서 동기화까지는 성공해서

    한쪽에서 공을 보내면 공에 움직임도 다른쪽에 잘 표시 됩니다.

    그런데 보니까 소유권 개념이 있어서 소유권을 부여해야 오브젝트를 이동시킬 수 있더라구요~

    문제는.. 각자 자기에게 소유권이 있는 공을 던졌을 경우~~~!! 중간에 충돌이 발생할 경우 이상하게 튀어 버립니다.

    아무래도 반대쪽에 공에 대한 소유권이 없는데 그 공에 물리 힘이 가해지니까 그런거 같은데~~~

    요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글뻥님 2014/04/15 18:56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로지텍 G600 이란 마우스를 쓰고있습니다.





    그런데 이 마우스가 틸트휠인데도 불구하고 무슨이유에서인지 모르겠지만

    틸트휠버튼에 가로스크롤 기능을 지정할수없다네요(공식로지텍답변) ;;;;;;;







    그래서 로지텍마우스 프로그램내에서 마우스버튼에대한 스크립트를 만들수있는 메뉴가있어



    이걸로 임시로 땜빵형식으로 틸트휠버튼에 가로스크롤기능을 넣을수있을까 생각이드는데...





    혹시 윈도우 가로스크롤을 틸트휠의 오른쪽스크롤 왼쪽스크롤로 이동할수있게끔 똑같이 작동하게끔



    스크립트를 짜주실(만들어주실)수있을가요? (키보드상의 오른쪽화살방항표 왼쪽화살방항표로 스크롤을움직이는게아닌

    일반적인 틸트휠의 왼쪽스크롤,오른쪽스크롤 윈도우 자체 기능을 가진...) 부탁드립니다.ㅠ



    제가 해볼려고해도 도대체 스크립트언어란것자체에 대해 아는게전혀없고



    또 스크립트란거에대해서 알아도 로지텍프로그램과 연계된 명령어를 만드는거에대해...(예를들면 버튼에대한 언어?명령어?)



    전혀아무것도모르니...ㅠ



    혹시나 이부분에대해서 아시는게계시다면 간단하게 휠틸트버튼에 전용 가로스크롤(일반적인 틸트휠의 세로,가로스크롤 기능) 기능만 부여되게끔 하는 스크립트좀



    만들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ㅠ ●█▀█▄


    • 글뻥 2014/04/20 17:56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켁... 방명록을 이제서야 봤습니다.
      (방명록을 잘 안보다 보니.. T_T)
      일반 Logitech Mouse Driver인가요?

  3. 한승목 2013/01/20 15:44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NGUI 강좌 너무 감사합니다~

    애니메이터인데 겜을 갠적으로 만들어보고싶어서 여기저기 둘러보다가
    동료 프로그래머가 알려줘서 알게되었습니다~

    덕분에 버튼문제는 해결이 되었습니다 ^^

    혹시 시간이 되신다면 버튼 클릭시에 캐릭터들을 바꿀수있는 튜토리얼도 올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씬이 두갠데 어떻게 해야될지~ 프리펍 바꾸는걸 모르겠더라구요

    • 글뻥 2013/01/27 23:33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늦게 댓글 달아서 죄송합니다.
      Prepab을 교체한다는게 무슨 뜻인지요? ㅡㅡ?
      의미가 파악이 안되서요 T_T
      Sprite 변경이라면 따로 설명드릴수는 있어요.

  4. 이진명 2013/01/18 14:32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선 유니티 포톤 관련 강의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따라서 배우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1Page에 설명에 보면 마지막 부분에 두개의 창으로 메세지 창을 실행하시던데
    하나는 build & run 하셨다고 하셨고, 하나는 editor창에서 여셨다고 하셨는데
    editor 창은 어떻게 실행하는지요? 아무리 찾아봐도 editor 부분은 찾을 수가 없어서 이렇게 글 남깁니다. 혹, editor 부분이 게임내 플레이부분이고 하나는 build해서 뽑아낸 것이라면 뽑아낸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editor를 실행하면 create game failed, client stays on masterserver라고 뜹니다.. 이건 어떻게 해결하나요? (추가로 많은 창에서 여러명으로 플레이하는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

    • 이진명 2013/01/19 13:21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해결했습니다. ㅠㅠ 그런데 밑에 추가로 많은 창에서 실행하는 건 아직... 시간 되시면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이그저틱 2011/09/06 00:49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십니까~

    살아계시는것 같군요 ㅎㅎ 저도 회사생활에 지쳐있는 샐러리맨이랍니다.. 영화쪽 CG일을 하느라 죽도록 야근하는군요.. 이놈의 IT업계는 언제쯤 사람답게 살수 있을지..

    여튼 가끔씩이라도 연락취할 수 있었음 합니다..

    그럼 행복하세요.. 추석 잘 보내시구요

    • 글뻥 2011/09/06 14:25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켁. 이그님. 죽도록 야근하시다가 돌아가시면 안되염 -_-;;
      영화 CG쪽이라 아무래도 많이 힘들겠군욤.
      게임쪽은 대충... -_-;; 대충 원화그려서 대충 3D 모델그리는.. (돈이 없어서... -_-;;;)
      해외쪽 일을 수주하시면 그나마 수월하게 하실 듯 한데욤 -_-;;
      종종 방문해주시고, 요즘 란마님, 아마님, 문부 이렇게 4명이서 월오탱하고 놀아욤. ㅋㅋㅋ. 베필3나오면 그때나 뵐 수 있을련지..??

  6. SGT.Avarest  2011/04/10 08:51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랜만입니다. :)

    요즘도 계속 바쁘신가 보군요. 마지막 스팀 접속 시간을 보니 눙물이... -ㅁ-;
    어떻게, 가을까지는 끝날 것 같은가요? BC3로 또 같이 놀아 보셔야죠. ㅋㅋㅋ

    • 글뻥  2011/04/11 13:49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앗. 아바님. 하잇하잇~~~
      작년부터 번역하느라 프로젝트 뛰느라 가정관리와 개인의 즐거움 포기하고 살았구염 -_-;;
      얼마전 교정 2.5까지 넘겨서 조만간 번역에서도 해방될거 같군욤 ㅋㅋㅋ.
      그리고 얼마후면 백수이니 같이 노라줘요 T_T
      근디 군의관 아니었삼?

  7. 임규환 2010/07/25 16:36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민신현 과장님,
    울프팩이라고 알고있어서 죄송합니다. 왼쪽 독일군과 울프팩이라는 단어가 웬지 공통된 부분이 있댜고 생각되어서 당연히 울프팩이라고 불리는 줄 알았네요. :)
    SKMS를 비롯하여 다른 여러가지도 많이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

    • 글뻥 2010/07/26 20:44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교육 잘 받고 계시지욥?
      2차세계 대전때 동부전선 작전사령부명이 볼프산체(Wolfsschanze, 늑대굴)로 아마도 이것과 울프팩(Wolfpack, 늑대떼)가 햇갈리셨거나 2차 대전 독일군 잠수함 전술과 햇갈리신듯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Wolfpack은 지금은 해체되고 없는 미해군의 VF-1 insignia 를 딴 명칭입니다. 1922년부터 1993년까지 최종 F-14 전투기로 편성되어 있다가 해체되었지요 ^^;;

      본사 한번 가면 조용히 연락 드리고 차나 한잔 하시지욥 ^^;;

  8. 임규환 2010/07/17 23:48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입사 전에 구글링으로 여기저기 다니다가 울프팩 선배님의 블로그에서 이런 저런 정보를 얻었습니다.
    현재는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몰랐었는데 입사후에 글을 읽어보니 SKMS 때문인지 더 친숙해보이네요.
    자주 사이트 방문할께요.
    수고하세요.

    • 글뻥 2010/07/20 10:19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방명록에 글을 남기신지 모르고 몇일이나 지나서 답변을 다니 송구할 따름입니다.
      지금 배우고 계신 SKMS가 작은 구호로 뜬구름 잡는 이야기로 들릴수 있을 것입니다.
      입에 발린 이야기가 아니라 10년쯤 지나고 나니 그리고 애자일이라는 개발 프로세스를 접하고나니 SKMS와 애자일은 맥을 공유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행여 저랑 같이 일할 기회는 없을지 모르겠지만 입사하신것 축하드리며 많이 배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울프팩이 아니라... -_-;;
      스마트솔루션사업담당인 민신현 과장입니다. ^^;;

  9. oh7979 2009/12/24 20:23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블루투스 관련 자료 찾다가 여기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졸업반에 있는 학생입니다. 요번 논문을 블루투스에 대해 쓰는데
    제가 생각한건 한 컴퓨터에 블루투스 장비가 없어 블루투스 에뮬레이터를 이용해서 가상 블루투스를 연결된 상태에서 간단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메인 컴퓨터에서 동작을 시키면 블루투스 통신을 이용하여 서브 컴퓨터에서 작동이나 실행 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자하는데 오픈소스나 블루투스 에뮬레이터를 어디 사이트에서 구할수 있는지 아신지요?
    답변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글뻥 2009/12/25 20:49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음...
      블루투스 에뮬레이터는 들은바가 없습니다. -_-;;
      단지 블루투스 SDK는 "http://ko.broadcom.com/support/bluetooth/sdk_download.php?filename=BTW_6_1_0_1506_SDK_Release_Notes.pdf"와 같이 블루투스 제조사에서 SDK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C++로 된것이 많아서 C#으로 개발하신다면 램핑해서 쓰시던가...
      아니라면
      http://inthehand.com/Default.aspx 에서 SDK를 받아서 쓰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API는 여기로.. http://www.codeplex.com/32feet/

  10. 박영민 2009/12/10 13:33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자일 이야기 보다가, 익숙한 이름이 있어서 글 남깁니다.

    잘 계시죠? 예전 M** 사업팀에 있던 박**입니다.

    팀장 되신 거 축하드립니다~

    • 글뻥 2009/12/11 14:02  방명록주소  수정/삭제

      켁 -_-;;
      대리님...
      과장인데 xper에서 공지나갈때 팀장으로 잘못나간거예요 T_T